강화군, 더욱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코로나19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빠르게 재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24일 군수실에서 안전경제산업국‧과장 회의를 개최해 방역체계를 다시 한 번 점검하고 보다 강화된 방역 조치를 적용하기로 했다.

 

현재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검토 중인 가운데 군은 교회 등 종교시설에 대해 집합제한 명령을 통해 비대면 예배만을 허용하고, 대면 모임·행사, 식사 등을 금지하고 있다. 또한, 일상적 사생활이나 음식물 섭취 등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실내‧실외에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있다.

 

관내 공공체육시설, 도서관, 마을회관 등 모든 공공시설물과 동막‧민머루해변도 지난 16일부터 운영을 중단했고, 백사장 등에서 취식도 금지했다. 아울러 해수욕장 운영이 중단되더라도 코로나19 지역 확산 차단과 안전사고 예방 관리를 위해 방역 인력은 이달 말까지 해변에 계속 배치해 방역과 안전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유천호 군수는 이날 회의에서 △전파력이 6배 이상 높아진 바이러스 △인구가 밀집된 수도권의 확진자 급증 △인접 지방자치단체에서의 계속되는 확진자 발생 △코로나 장기화로 경각심이 느슨해진 점 등으로 전국적 대유행이 코앞에 닥친 엄중한 상황이라고 언급하며, 공직자는 하계휴가를 자제하고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켜주길 당부했다. 또한 발열 및 호흡기질환이 의심되는 직원은 출근 자제를 당부하는 등 생활 속 거리두기를 강력하게 시행할 것을 지시했다.

아울러 유 군수는 “의료와 방역적인 대응만으로는 감염 확산을 차단하는 데 한계가 있는 만큼 군민들께서 스스로 마스크를 착용하고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것만이 코로나19를 막는 최상의 예방법”이라고 강조하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