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추가 모집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고향사랑기부자에게 다양하고 폭넓은 답례품 제공을 위해 답례품 공급업체를 추가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동시에 모집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모집 분야는 기존 강화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선정된 강화섬쌀, 화문석 등을 제외한 농·축·수·임산물, 가공식품, 가공품, 공예품, 관광·서비스 등이다.

대상 자격은 강화군 내에 사업장을 두고 답례품으로 공급 가능한 품목을 생산·배송할 수 있어야 한다.

신청은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강화군청 재무과에 방문해 신청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답례품과 공급업체 선정은 강화군 답례품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이달 중 결정할 계획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사랑e음 시스템을 이용하거나, 농협은행을 방문해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와 기부금액의 30% 한도 내에서 답례품의 혜택을 주며, 기부금으로 조성된 기금은 주민복리증진에 필요한 사업에 쓰인다.

군 관계자는 “강화군에 소중한 마음을 보내준 기부자들에게 강화의 특색을 담은 다양한 답례품을 제공하기 위해 역량 있는 지역 업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