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및 공중 위생업소 시설개선사업 오는 3월 10일까지 신청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관광객 편의 증진 및 안전하고 깨끗한 위생환경 제공을 위해 관내 식품 및 공중 위생업소의 시설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원규모는 대형음식점 3개소, 일반음식점 35개소, 숙박업소 4개소, 이용업소 10개소 등 총 52개소로, 각 사업의 지원내용은 다음과 같다.

음식점

「고품격 외식업소 조성 지원사업」- 대형 일반음식점 3개소를 대상으로 외식업소 내·외부의 전반적인 시설개선을 위해 추진하는 사항으로 사업비의 50% 범위 내에서 최대 3억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외식업소 시설개선 지원사업」- 일반음식점 35개소를 대상으로 영업장, 조리장, 화장실 등 내부 개선을 위해 추진하는 사항으로 사업비의 60% 범위 내에서 최대 15백만원까지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숙박업소

「숙박업소 시설개선 지원사업」- 일반형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객실, 복도, 천장 등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사업비의 50% 범위 내에서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한다.

이용업소

「이용업소 시설개선 지원사업」- 금년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으로 이용업소의 영업장, 바닥, 조명, 이용설비 등 개선을 위해 사업비의 60% 범위 내에서 최대 1천만원까지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3월 10일까지이며, 지원기준 및 신청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환경위생과 위생팀(☎032-930-3535, 3832)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공중위생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물가 시대로 어려운 위생업소의 경쟁력 강화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