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1일 남촌농산물도매시장 임시휴업

인천광역시는 남촌농산물도매시장이 오는 31일(토) 임시 휴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 휴업은 도매시장 유통종사자들의 사기진작과 재충전을 위해 4개 도매시장법인(공판장)의 신청함에 따라 결정됐다.

– 법인(공판장) : ㈜대인농산, 인천농산물(주), 인천원협 남촌공판장, 덕풍청과(주)

– 대상 : 채소동, 과일동 청과부류

이에 따라 임시 휴업일인 7월 31일(토)과 정기 휴업일인 8월 1일(일)에는 도매법인의 경매거래가 중단되고 중도매인들의 휴업으로 채소동과 과일동의 농산물을 구매할 수 없으나, 식자재동은 정상 영업을 실시하며 8월 2일(월)부터는 모든 거래가 정상적으로 개시된다.

남촌농축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에서는 이번 임시 휴업으로 출하자와 이용객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지난 15일부터 인천시 및 관리사무소 홈페이지에 휴업공고를 게시해 안내하고 있다.

아울러, 도매시장법인(공판장)에서는 출하자에게 문자 및 팩스전송, 법인별 홈페이지 게시, 유선연락, 현수막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를 추진했다.

최봉묵 인천시 남촌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 소장은 “이번 임시 휴업이 코로나-19로 지친 도매시장 유통인들의 사기진작과 재충전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도매시장 이용 고객들이 착오 없이 휴업일을 피해 이용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