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방과후학교 담당자도 온라인 화상 연수로

지난 16일 인천광역시강화교육지원청(이하 교육지원청)은 교육지원청 및 각 학교 화상회의실에서 관내 초, 중학교 담당교사 및 방과후학교운영지원단 4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온라인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속에서 등교 수업이 실시되고 있는 와중에 안전한 방과후학교를 운영하고 방과후학교 활성화 및 업무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라 집합 연수가 아닌 쌍방향 화상 연수로 진행하였으며, 방과후학교의 업무 및 정책의 올바른 이해를 위해 2020년 방과후학교 주요 사업 내용, 변경사항 등을 안내하고 만족도와 청렴도 향상을 위한 방과후학교 운영에 대한 질의 응답과 운영 개선에 대한 의견 교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를 통해 각종 사례 중심 방과후학교 운영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한 정보 공유 뿐만 아니라,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안전한 방과후학교 관련 운영 사례와 다양한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발전적인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해 보는 소통의 장이 되었다.

김동래 교육장은 “사상 유래없는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도 방과후학교 준비에 어려움이 많았을 담당교사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안전하고 청렴한 방과후학교 운영과 교육수요자가 보다 만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제공:강화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