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노래연습장 집합금지명령 2주 더 연장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최근 이태원 클럽을 통한 코로나19 집단발생 확산을 우려해 유흥주점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집합금지 명령이 지난 24일부터 2주 더 연장됨에 따라 지속적인 고강도 점검관리에 나선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집단 감염 예방을 위한 인천시 조치 연장을 통해 유흥주점단란주점콜라텍코인노래방 등 다중이용시설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오는 6월 7일까지 연장했다또한학원, PC실내체육시설노래연습장 등에는 방역수칙 준수 및 운영 자제를 권고했다.

이에 따라 군은 위협적인 요소들에 대해 선제적으로 철저히 대응한다는 방침이다이를 위해 집합명령 대상 업소에 해당되는 유흥주점단란주점코인노래연습장 등 코로나19 확산 가능성이 높은 유흥주점 24개소단란주점 21개소 등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집합금지명령서와 고지문’ 부착을 완료했다.

또한이번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는 손 씻기마스크 착용매일 2번 이상 환기주기적 소독 등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유천호 군수는 해당시설 운영자와 이용자 모두 연이은 집합금지명령으로 인한 불편함과 경제적인 어려움에도 국가적 위기상황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시는 군민들께 감사드린다며 현 사태를 엄중히 여겨 잠시도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와 군민 모두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